Wheesung WHEESHOW 2007 Photoshoot Report…


…in Korean!!! O_O

I stumbled upon this article while I was browsing Wheesung website 🙂 Any angels out there willing to tell me what’s the article about? Your help will be greatly appreciated.

I have his WHEESHOW 2007 pics…so will post them up in a short while.


2007년 8월, 신사동의 한 스튜디오. 웅성거리는 사람들 속에서 들려오는 한 줄기 노랫소리 – 그저 단순한 흥얼거림에도 불구하고 듣는 사람의 귀를 쫑긋하게 만드는 이 콧노래의 주인공은 바로 WHEESHOW의 주인공, 휘성이었다.

한 달여간 조깅과 헬스로 6Kg이상 몸무게를 감량했다는 소문이 자자한 휘성. 눈 앞에 나타난 그는 2006년 겨울에 봤던 모습과는 사뭇 다른, 한결 날렵한 턱선과 탄탄한 몸을 자랑하고 있었다. 그리고 더욱 달라진 점은, 바로 시종일관 밝은 미소를 짓고 있는 그의 생기 넘치는 표정이었다.

영화 ‘엽기적인 그녀’, ‘그녀를 믿지 마세요’ 등 유명한 영화 포스터 및 스타들과의 작업으로 유명한 사진작가 권영호와 함께 한 오늘의 앨범 재킷 & 포스터 사진 촬영 현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오늘의 작업을 지켜보고 있었다. 이번 촬영에는 휘성의 스타일을 위해 유명 디자이너들이 참여하여 휘성은 촬영 내내 색다른 컨셉의 의상을 몇 차례나 갈아입기도 했다.

금빛 시트 앞에서 미니멀한 수트를 차려 입고 촬영중인 휘성. 하긴, 그도 이제 26세. 오래 전 보았던 그 진중한 태도의 소년은 성숙함과 여유가 넘치는 모습의 청년이 되어 있었다. 사진작가의 특별한 주문이 없이도 카메라 앞에서 때로는 춤추듯, 때로는 노래하듯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그의 모습을 보며 신선한 충격을 받을 수 있었다.

준비되어있는 수 벌의 의상을 갈아입으면서도 – 한번도 지치는 기색 없이 – 오히려 더욱 열정적인 모습으로 의상에 맞는 컨셉을 보여주는 그의 포즈를 보고 있자니 마치 전문 모델의 사진 촬영을 보는 듯한 기분이었다. 대체 저런 끼를 어떻게 보여주지 않고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이제까지 숨기고 있던 모든 것을 전부 드러내 보이고 있는 휘성의 에너지로 인해 스튜디오의 온도가 올라갈 지경이었다.

의상을 갈아 입기 위해 촬영이 일단락 될 때마다, 그때 그때 사진을 컴퓨터에서 확인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었다. 권영호 작가와 함께 진지한 표정으로 자신의 사진을 모니터링하고 있는 휘성. 이번 5집의 이미지를 가장 잘 드러내줄 수 있는 단 한 컷의 사진을 위해, 그 많은 사람들이 오랜 시간을 들여 각자의 베스트를 다하고 있는 것이었다. 과연 이 수많은 사진 속에서 오늘의 베스트컷으로 선정되는 사진은 어떤 것일까?

이른 오후에 시작했던 촬영은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고 있었다. 밖은 어두워진 지 오래이지만 스튜디오는 조명과 카메라 플래쉬로 쉴 새 없이 환하게 빛나고 있었다. 마지막 촬영 의상을 흰색 재킷과 선글라스로 마무리한 휘성. 의상에 맞춰 멋진 포즈를 지어 보이다가도 어느새 재킷에 양손을 찔러 넣고 여중생 걸음걸이(!)를 따라 하며 좌중을 즐겁게 만드는 그였다.

드디어 촬영이 드디어 종료되었다. 오후 한나절 내내 촬영을 했다지만 다른 촬영 시간에 비교하자면 꽤나 신속하게 끝난 것으로, 역시 작가와 모델의 호흡이 척척 맞아서인가 싶다. 함께 고생한 스탭들에게 친절하고도 깍듯한 인사를 건네는 휘성. 촬영 내내 고파진 배는 이미 다 식어버린 피자를 한 입 깨물며 달래보지만 표정만은 그 어느 때보다 밝은 그였다. 2년만의 5집 발매를 앞두고 이제 본인의 노래를 또 한번 마음껏 들려줄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충만한 얼굴이었다. 오늘 그의 표정처럼, 그의 음악을 기다려온 사람들 역시 기대 속에서 그의 앨범을, 그의 콘서트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휘성은 우리를 절대로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니까.

GOODZINE 박지현

Source: GoodConcert Magazine

Leave a Reply

